하루 손님5명으로 월 1천만원 버는 어른용품 운영 비법

오늘은 월 1천만원 이상 매출을 만들 수 있는 어른용품 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외곽에 차를 타고 지나가다보면 므흣한 용품을 파는 어른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1층에 운영되는 곳도 있고 2층에 숨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2층에 있는 곳은 눈에 잘 띄도록 간판이 크게 달려있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갑자기 어른샵 하나를 운영하게 되면서 이쪽 시장에 대해 약간은 아는 지식이 있습니다.

그때 네이버에서 키워드광고를 돌리기 전에 월 3천만원이 넘는 매출이 나왔었고 도매상에서 물건을 싸게 떼오는 편이어서 순수익은 엄청 높았던 기억이 납니다.

제 기억으론 거의 60%이상 수익이었던 것 같은데 이후 월 1천만원이 넘는 금액을 키워드광고로 돌리기도 했고 그러다가 결국은 회사랑 트러블이 생겨서 그만두고 나왔었습니다.

이후 그 회사는 온라인으로 계속 판매를 하는 것 같더니 결국은 사이트가 없어지고 그만두더군요.

1. 온라인 vs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어른용품을 판매하는 것은 일단 구매자를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되지만 중요한 것은 그만큼 비용이 많이 나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온라인의 경우 그만큼 규제가 심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키워드광고를 돌렸을때 각 키워드에 따라서 홈페이지에 있으면 안 되는 사진이나 규정이 다 다르기 때문에 광고를 돌릴때마다 실시간으로 경고가 들어오고 광고가 내려간 적이 많았습니다.

이런 사진은 삭제해야하며 이런 키워드는 쓸 수 없고 그렇게 규제가 굉장히 많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규모가 없는 곳은 아예 온라인으로 광고를 하기 힘들고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도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사진에 있는 문구까지도 다 검열이 들어가니 대한민국에서는 어른용품 광고를 하기가 진짜 힘든 구조입니다.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고 광고를 하지 않으면 아예 어디에도 노출이 안 되니 홈페이지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온라인은 돈이 좀 있고 직원들을 굴릴 수 있어야 운영할 수 있고 그게 안 되면 어쩔 수 없이 오프라인으로 직접 매장을 차려서 판매를 해야합니다.

오프라인으로 하다가 단골들을 확보해서 온라인으로도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오프라인 판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하루 손님 4~5명

동네에 보면 외진 곳에 어른용품 파는 곳이 가끔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목에는 거의 없고 대부분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곳에 샵이 있습니다.

그런 곳은 사람들이 많이 올 수 없는 구조라서 하루에 손님들이 평균 4~5명 정도 들어옵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가게를 운영한 적이 있었는데 보통 40~50대층이 주 고객이고 술을 한 잔 하고서 남녀가 같이 들어와서 깔깔대다가 이것저것 사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혼자서 와서 쭈뼛거리다가 추천하는 거 있으면 그것만 사고 나가는 고객도 있고 연령층은 굉장히 다양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른용품

3. 어른용품 순수익

도매로 떼오는 가격은 정해져있지만 이를 판매하는 가격은 거의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주변에 가게가 많고 손님들이 많으면 가격도 잘 알려져있고 마진도 그만큼 많이 떼가지 않겠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하루에 오는 손님도 소수이고 그들도 가격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위 눈탱이를 치는 가게가 많습니다.

지인에게 물어보니 원가 100원짜리를 1만원에 판 적도 많았다고 했고 2~3만원짜리 제품은 10만원이 넘게 받고 팔았다고도 했습니다.

술을 한 잔 마시고 오는 손님들은 그렇게 원가 2~3만원정도 되는 제품을 거의 13만원정도에 사간다고 했는데 대신 갈때 원가 200~300원짜리 제품을 한 4~5개씩 서비스라고 챙겨주면 엄청 웃으며 고맙다고 인사까지 하고 간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이쪽 업계에서는 매출의 최소 60%정도는 순수익이라고 보시면 되고 어떻게 판매하느냐에 따라서 70~80%이상 순수익을 챙겨갈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요즘은 아예 얼굴을 드러내고 유튜브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마진을 적게 남기고 판매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도 월 1천만원 매출이 나오면 거의 700만원 정도는 순수익으로 남긴다고 합니다.

그러니 하루에 4~5명이 와도 그들에게 1명당 평균 7~8만원정도씩 매출을 올리면 월 1천만원 매출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거기서 객단가를 더 올리고 하루 방문자를 더 끌어올리면 충분히 월 1천만원 수익도 달성할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홍보

예전에는 키워드광고 외에는 딱히 내 물건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마땅히 없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도 미풍양속에 맞지 않다는 이유로 계속 노출을 시켜주지 않고 키워드광고는 일단 진입장벽이 너무 높고 그러다보니 딱히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너무 노골적인 영상이나 내용만 아니면 짤리지 않고 영상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장사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연락을 달라고 하고 전화로 문의가 오면 직접 제품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직접 보여주고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는 식입니다.

요즘은 아예 영상통화를 해서 제품을 직접 보여달라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은 어느 정도 제품을 구매할 결심히 섰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설명만 잘 해주고 눈탱이만 안 치면 거의 다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좋은 제품으로 잘 이어주면 단골이 되어 꾸준히 매출을 올려주는 아주 고마운 고객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유튜브를 보는 연령층은 4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제품들을 어디서 구매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어른들이 문의를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올린 영상 하나가 대박나면 거의 그 영상 하나로 인해서 수천만원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홍보수단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어른용품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이쪽 시장은 예전부터 상당한 블루오션이라 알려져있었지만 진입장벽이 쉽지 않아서 꾸준히 운영하는 분들이 많지 않았는데 요즘 유행하는 SNS나 기타 여러가지 방법만 잘 활용하면 충분히 큰 돈을 벌 수 있는 아이템이니 잘 생각해보시고 괜찮다면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고시원 운영으로 만실 월 1000만원 수익만들기

1 thought on “하루 손님5명으로 월 1천만원 버는 어른용품 운영 비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