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 코로나 대출 서류 금리 은행 정보

2차 코로나 대출 서류 금리 은행 정보 정리.


오랜만에 소주를 한잔 하고 들어와서 자기전에 글이라도 좀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득이 너무 줄어들어서 힘든 상황이었는데 그래도 돈이 나와서 기분이 아주 좋고 더 열심히 노력을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물건들 새거 다 마켓에 중고로 팔라고 올려놨고 정리할 것도 정리한 상황입니다.


다들 코로나19로 인해서 매출이 내려가고 회사에서 정리를 당하고 안좋은 상황에 처한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버티는게 이기는거라 생각하며 나라에서 준다는 지원금 있으면 다 받으시고 시중은행에서 소상공인들에게 돈 빌려주는 것도 다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랏돈은 받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1. 시중은행 소상공인 자금

1차의 경우 연 1.5%의 초저금리로 나왔었고 신용등급에 따라서 시중은행이나 기업은행, 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 나눠서 신청을 했었습니다.


1천만원을 받은분도 있고 심사 후 3천만원까지 받아간 분들도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더 큰 금액도 가능했는데 역시나 발빠른 분들이 다 받아가서 기금이 소진이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지금은 이제 2차로 진행이 되는데 금액은 최대 2천만원으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대신 금리가 연 3~4%여서 1차보다는 안좋아졌다는 평이 많습니다.


2. 1차를 받은 분들이 또 받을 수 있을까

이번 2차대출의 경우 1차 대출을 3천만원 이하로 받은 분들도 추가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차에서 1천만원까지만 받은 분들도 추가로 심사를 통해서 1천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고도 나옵니다.


2차 신청은 12개 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5년 만기로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이며 은행의 자체심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뭐 자격은 다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신청해보면 그리 쉽지가 않다는게 신청자들의 평입니다.


신용 8등급까지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신용 5~6등급인 분들이 줄줄이 거절을 당했고 4등급인 분도 연체가 없는데 내부심사에서 탈락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3. 2차 코로나 대출 서류

1차에서도 준비해야 하는 리스트가 많아서 적어뒀는데 2차도 마찬가지네요. 기본적인 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 사업자등록증&소득금액증명원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최근 3년)
  • 임대차계약서

필요한 경우에 등기부등본도 있어야 한다는데 사업장이 본인 명의의 집으로 되어있다던가 이런 경우에 떼가면 됩니다.


가서 바로 서류작성하고 신청해서 통과하면 금방 입금이 된다고 하니 다들 좋은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4. 시중은행에서 거절을 당한경우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라는 잡소리를 하면서 거절을 당했다면 서민지원으로 나온 햇살론이 가장 조건은 비슷하고 괜찮습니다.


생계자금으로 1500만원까지 나오고 심사도 간단한 편이니까요.


연 7~8%정도로 진행이 되는데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도 가능하니까 급하신 분들이라면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상담센터 온라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