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오대부 계약서 작성할땐 모바일로 진행

로니오대부 이용해봤던 1인입니다.

신청할때 필요했던 서류는 원초본, 신분증, 급여명세서 등이 있고 요즘은 소득 없으면 돈 빌리기 힘듭니다.

계약서 작성할땐 모바일로 하면 되고 서민금융 우수업체로 선정되서 신청하려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란 저신용자 개인신용대출이 100억원 이상이거나 대출잔액 대비 비중이 70% 이상인 곳을 말합니다.

최근 3년간 위규사항이 없어야하고 저신용자에게 돈을 잘 빌려주는 등 여러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우수업체로 선정될 수 있는데 가장 조건을 잘 충족한 상위 4개업체 중에서 하나가 바로 로니오대부 였다고 합니다.

정식 이름은 에이원대부캐피탈이며 검색해보시면 우수업체로 선정된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들에게 돈을 잘 빌려줘서 우수한 업체로 선정되었으니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고 이 때문에 예전보다 심사가 많이 까다로워졌다고 들었습니다.

너무 신용이 안 좋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이를 다 받아줄 수는 없으니 심사기준이 올라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요청하시면 되고 승인을 받을 경우 금리는 연 20% 이내로 진행되고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입니다.

저는 500만원까지 나왔는데 지금 신청했으면 아마 그것도 못 받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전에 신청할때는 소득이 꾸준히 나올때여서 괜찮았는데 요즘은 최저시급도 못 받고 있는 상황이라 아마 300만원도 간당간당했을 겁니다.

사람들은 대부업체라고 하면 무조건 다 빌려주는 곳으로 알고있는데 절대 아닙니다.

은행만큼은 아니지만 요즘엔 진짜 어디든 다 돈 빌리기 너무 힘듭니다.

대한민국이 작살나려고 그러는지 웬만한 신용으로는 돈 빌리기도 너무 힘들고 새마을금고 같은 건 다 통폐합되고 난리도 아닙니다.

달러라도 들고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걱정되는 시기입니다.

각자 다 열심히 잘 살아남아봅시다.

로니오대부

돈 빌릴때 꼭 알아야하는 몇가지

빚이 점점 불어나면 결국은 신용회복이나 개인회생·파산 등의 제도를 이용하게 됩니다.

도저히 빚 감당이 안 되면 법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빚 탕감을 받거나 장기간 상환을 약속하고 독촉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를 이용할때 가장 문제되는 건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를 통해 받은 대출인데 그런 업체들은 나중에 꼭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만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곳은 무엇이고 등록되지 않은 곳은 무엇인지 아예 모르고 돈을 빌리는 분들이 있는데 대출을 진행하는 순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일단은 대출이 필요한 경우 가장 먼저 이용해야 하는 곳은 이자가 저렴하고 안전한 1금융권입니다.

1금융권이란 시중은행이나 인터넷은행 등을 말합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을 비롯하여 기업은행, 농협, 수협, 부산은행, 제주은행 등등 지역은행과 특수은행 모두 포함한 영역이며 이러한 은행은 돈을 빌릴때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조건이 좋은 대신 소득에서 개인신용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기 때문에 돈을 빌리기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당장에 저도 코로나때 은행 가서 사업자대출 받으려다가 몇가지 조건 때문에 거절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조건은 좋지만 소득이 없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은 돈을 빌리기가 어렵다는 특징이 있는 곳이 1금융권입니다.

1금융권에서 신청하지 못 했다면 그 다음으로 찾아가야 할 곳은 2금융권입니다.

2금융권은 저축은행, 캐피탈, 지역 농협이나 수협, 보험사, 카드사 등등이 있고 각 업체마다 여러 대출서비스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은행에서 거절당했다면 2금융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카드에도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의 상품들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다 대출서비스이며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보다는 좀 더 수월합니다.

은행에서 돈 빌리기는 힘들지만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 뽑아서 쓰는 건 꽤 쉬운 편이라 저도 젊었을때 자주 인출해서 쓰곤 했습니다.

2금융권은 1금융권보다 좀 더 대출을 받기가 수월하지만 대신 금리가 그만큼 더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보통 많이들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라서 쉽게 넘어갈 수 있을 겁니다.

차 구매할때 캐피탈에서 할부서비스 이용하고 신용카드 쓸때 리볼빙이나 현금서비스 한번씩은 이용하셨을테니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상품이죠.

그러면 이제 2금융권에서도 다 거절을 당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때는 3금융권으로 불리는 대부업체로 넘어가야 합니다.

대부업체는 법정 최고이율인 연 20%로 돈을 빌려주는데 오늘 설명했던 로니오대부 외에 다른 업체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연 18~20%정도로 돈을 빌려주며 정식으로 대부업 등록을 하고 영업을 하기 때문에 이율은 많이 높은 편이지만 여기까지는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자제한법을 지키며 영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정식으로 대부업 등록을 하지 않고 막장영업을 하는 개인사무실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입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는 위에서 말했듯이 소득확인도 하고 나름의 심사기준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거절된 분들은 어디를 가도 돈을 빌릴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이 분들은 어디를 가느냐?

바로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고 막장영업을 하는 개인사무실로 흘러갑니다.

동네에 뿌려진 명함이나 전단지를 주워서 찾아가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직거래 사이트를 검색해서 찾아가기도 합니다.

그런 업체들은 채권추심법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막무가내로 추심을 하고 무엇보다 이자제한법도 지키지 않습니다.

이자제한법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보통의 등록된 대부업체들은 연 20%의 이자까지만 받고 그보다 더 이자를 받지 못 합니다.

100만원을 빌려주면 1년에 이자로 20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개인사무실은 이자를 자기네들이 마음대로 책정해서 받아냅니다.

100만원을 빌려주고 1000만원으로 받아내는 사무실도 있고 이것저것 조건을 붙여서 이자를 계속 불려나갑니다.

상환기간을 못 지키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이 불어나고 이런저런 이유로 점점 더 이자에 이자를 붙여서 돈을 갚도록 요구합니다.

돈을 갚지 못 하면 집까지 찾아가서 협박하거나 주변사람들에게 연락해서 사회생활을 아예 못 하도록 매장시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돈을 빌리고 싶다면 1~2금융권을 이용하거나 최소한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서비스 페이지에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가셔서 업체명이나 등록증번호, 대표자명 등으로 검색하면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어쩔 수 없이 돈을 빌려야하는 분들이라면 최소한 등록된 업체인지는 확인하시고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등록대부업체 조회 바로가기

정식으로 등록하지 않고 운영하는 개인사무실은 계좌도 타인 명의로 쓰고 본인 정보를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되더라도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면 경찰이 잡을 수도 없고 나중에 회생이나 파산 등의 절차를 진행할때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고 돈을 빌릴때는 최소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 하면 안 되는 이유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