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안내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서비스에 대한 안내.


정부에서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들을 위해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이죠.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호금융은 농협이나 새마을금고 같은 금융사를 말합니다.


전에는 농협을 통해서 많이들 빌렸었는데 요즘은 저축은행으로 진행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상호금융은 심사가 깐깐한 편이고 금융권에서도 그리 반기는 눈치가 아니라서 지금은 이용하기가 힘들 겁니다. 특히나 정부에서 코로나 지원금을 같이 연계해서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죠.


다른 서민자금 지원해주느라 업무가 바빠서 받기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1. 상호금융과 저축은행


현재 생계자금은 최대 1500만원까지 나오고 있으며 연 7~8%정도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나오구요.


상호금융의 경우 심사가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축권에서 받을경우 보다 승인이 수월한 편입니다.


어차피 빌려주는 금액은 동일하며 조건도 비슷비슷하게 연 7~8%대로 진행이 가능하니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굳이 농협에서 빌릴 필요가 없습니다.


농협이나 새마을금고에서도 취급을 기피하는 편이라 지점에 갔다가 다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2. 생계자금 vs 대환자금


작년에 바꿔드림론이 폐지된 것도 그렇고 대환자금도 그때를 기준으로 사라져버렸습니다. 생계자금은 최대가 1500만원이고 대환자금은 최대 3천만원이었는데 가장 큰 금액을 빌려준 상품이 사라진 겁니다.


아무래도 금액이 크니 연체자가 나올때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금융권이 입게되므로 해당 상품을 폐지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는 몇몇 저축은행에서 선별적으로 채무통합을 진행을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 이건 상담을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제공이 된다고 해도 개개인에 따라서 자격이 되는지는 다 다르니까요.



3.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신청자격은?


서민자금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부분인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에 신용 6등급 이하인 분들은 기본자격이 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등급 부분에서 보다 완화가 됩니다.


그리고 현재 3개월이상 꾸준히 근로중인 분이어야 합니다.


기간은 3년과 5년 중에서 택해야하고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확인과 재직관련, 소득증빙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직장인인지 개인사업자인지에 따라서 약간씩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저는 신분증이랑 사업자등록증, 사업소득금액증명원 등등의 서류를 준비했었고 그 외에 자잘한 서류들도 준비해야 할 겁니다.



4. 저축은행은 온라인 서비스도 된다?


물론,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를 할 수도 있고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진행도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접수를 먼저 하라고 얘기들을 합니다.


월소득 60만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무방문으로 간편하게 진행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햇살론 무료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