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희망나누미 300만원

우리희망나누미 300만원까지 가능할까요?


코로나 터지고 장사 제대로 하는 사장님들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배달하는 집이야 지금이 피크라고 하지만 애초에 그런거없이 음식 열심히 팔아서 장사하셨던 분들은 매출 다 바닥을 찍었다고 합니다.


동네에서 유명한 맛집도 손님들이 다 줄어서 인건비도 안나온다는 얘길 합니다.


그렇게되면 자연스럽게 알바하는 분들도 다 정리해야하고 거기서 일하셨던 분들도 일자리를 잃고 나와야합니다.


코로나가 언제까지 지속될진 모르지만 단기간에 끝나진 않는다고 합니다.


장사가 안되면 당연히 생활비도 부족하고 어떻게든 빌려서라도 당장의 위기를 넘기려 하실텐데 저도 그렇게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여기저기서 빌린 돈은 많습니다.


저축은행 두군데서도 빌린돈이 있고 대부업체에서도 한군데 빌렸던 내역이 있어서 이제는 어디서도 잘 안빌려주려고 합니다.


아예 2금융권은 신청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100만원을 빌렸다고 해서 이걸 가지고 한달 이상 버틸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지금은 최소 300만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작년도 매출을 가지고 빌려보려고 하는 중인데 말처럼 쉽게 승인이 나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로 따지고 당장 지난달에 입금된 내역으로 확인해야지 작년도 매출로는 기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우리희망나누미의 경우는 승인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사업자들은 일단 사업자등록일이 1개월 이상이면 된다고 하며 취업을 준비중인 무직자도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는 나옵니다.


나이는 만 20세부터 65세까지이며 전화나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일에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일단 중간에 들어가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으니 자금이 필요하실때 알아보면 될 듯 합니다.


모든 자금은 기간이 최단 60일 이상이며 최장 12개월까지 된다고 나옵니다.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비정규직, 주부, 무직자는 물론이고 취업준비생에 개인회생, 파산, 면책자까지도 전용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신청을 해봐야 아는거지만 일단 기본 조건은 괜찮습니다.


직장인은 근무경력이 1개월 이상이면 된다고 하니 입사하고 첫달만 버틴 이후에 신청하면 기본 조건은 채워집니다.


원래 다른 업체들은 최소한 3개월 이상 일을 해야 받아주는데 그런점에서는 좋네요.


보증인도 아직까지 운영이 되는데 이건 심사숙고하셔서 문의해야지 안그러면 주변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을 통해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최대한 받을 수 있는만큼 신청하고 매출이 살아나면 그걸로 천천히 갚으면 좋겠는데 언제 다시 원상복구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일을 크게 키운 사람들 탓만 하고있고 한숨만 나오는 요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