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자 얼마낼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자 얼마내는지 아시나요?


처음에 카드를 만들고 술집에서 긁어보고 되는게 참 신기해서 그 이후로 지갑에 카드랑 민증에 현금 약간씩 들고다녔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예 교통카드기능도 있고 현금도 필요없는 날엔 스마트폰 뒤에다가 카드만 꼽고 폰만 들고다니기도 했습니다.


걸리적거리는게 없으니 엄청 편하더군요.


그러다가 당장에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되어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ATM기에 가서 현금을 뽑아볼까 했는데 신청할때 보니까 연 18%인가 엄청 높게 나오더군요.


저는 그냥 카드 긁는거랑 현금 뽑는거랑 별 차이가 없는 줄 알았는데 현금을 찾는거 자체가 대출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리 대출이라고 해도 연 18%는 너무 높은거 아닌가요?


ATM기에서 신용카드를 넣고 비번누르고 현금을 인출하려고 하면 화면에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나옵니다. 보통 연 15%정도 나오고 신용이 낮으면 연 20%대까지도 나온다고 합니다.


최고이율이 23.9%인가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 정도면 대부업에서 빌리는거랑 뭐 똑같은 조건인데 카드를 긁는거 자체가 내 돈으로 직접 내는게 아니다보니 현금을 인출하는 것도 그런 서비스인 줄 알았습니다.


현금이라고만 나오니까 써도 되는구나 했었는데 그게 바로 단기카드대출이라고 하네요.


카드사에서는 그런 장기랑 단기대출로 수익을 얻는다고 합니다.


거기에 리볼빙도 있는데 워낙 국내에 카드이용자가 많다보니 거기서 꾸준히 들어오는 수익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할 겁니다.


수수료라는 명목으로 떼어가는거라 돈놀이 한다는 이미지도 아니구요.


저는 잘 모르고 이용하려다가 이율이 너무 비싸서 아예 신청을 안했는데 전후사정을 모르고 신청하는 분들은 잘 알아보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카드사에서 서비스를 받지 마시고 차라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나 은행에서 빌려주는 소액자금으로 신청하는게 유리합니다.


신용이 괜찮다면 카카오뱅크에서 신청하는게 편하고 조건도 괜찮습니다.


직장인이고 꾸준한 소득이 있고 자체심사에서 통과될 정도의 신용이 있다면 연 3%대로 돈을 빌릴 수 있는데 마이너스통장 하나 만들어두면 현금이 필요할때 뽑아서 쓸 수 있으니 좋습니다.


마통은 원래 각 가정마다 하나씩 준비해놓고 비상용으로 쓰니 직장인이라면 만들어두시는게 좋구요. 어차피 안쓰면 돈 나갈 일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금융권에서 신청이 힘든 분들은 햇살론처럼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비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자 내가면서 돈 빌리지 마시구요.


신청도 온라인으로 하면 되는데다가 연 5~8%정도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은행에서 빌리는 것 만큼 조건은 좋은 편입니다.


카드이용자가 많지만 아직까지 리볼빙이라든가 수수료 체계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다보니 그런쪽으로 야금야금 돈이 많이 빠져나간다고 들었습니다.


돈이 필요해도 어디서 빌려야할지 몰라서 충분히 좋은 조건으로 빌릴 수 있는데 연 15%대가 넘어가는 중금리로 신청하는 경우도 있구요.


꾸준한 소득이 있는 분들 중에서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민지원서비스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1500만원 온라인 햇살론 문의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