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

2024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챙겨주는 돈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받아내는 게 좋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줄줄 세는 세금이 워낙 많고 어차피 내가 안 받으면 다른 누군가가 쓸어갈 게 뻔하니 챙길 수 있을때 챙기는 게 중요합니다.

나눠주는 건 모조리 다 챙겨야하고 내가 해당되지 않는 것도 어떻게든 다 받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대한민국은 그런 나라니까요.

이 나라엔 도둑놈들이 너무 많고 눈 먼 돈도 너무나 많기 때문에 내 몫은 내가 챙겨야 한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정부24라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정부의 분야별 정책정보에서부터 지자체 소식 및 정부혜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정부24 카테고리 중에 보조금24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회원가입을 하시면 누구나 나와 가족이 신청 가능한 혜택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일상지원금, 정부지원금 등이 있는지 직접 조회할 수 있고 정부와 각 지자체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나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있지만 예산이 적어서 소규모로 잠깐 지원하고 바로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은 정부24의 보조금24로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더 정확하며 ‘보조금24 – 나의혜택’을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 조회하기


전국민 일상지원금

1. 건강생활실천지원금

보건복지부는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실천하는 고혈압·당뇨 환자에게 건강생활실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일부 지역에서만 제공하는 지원이지만 이를 전국 109개 지역으로 확대해서 시행한다는 것입니다.

동네의원에서 환자 맞춤형으로 관리 계획을 세우고 주기적으로 환자를 관리하는 사업을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이라 하는데 이에 등록되어 있는 환자가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거나 의원에서 제공하는 질환관리 서비스를 꾸준히 받으면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연간 최대 8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업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시범사업 참가자에겐 국민건강보험공단 알림톡으로 안내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휴·폐업이나 중대 질환, 실직 등의 사유로 인해 생계유지가 곤란해진 저소득층이면 일시적으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작년보다 더 인상된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4인가구 기준 183만원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신 기준 중위소득 75%이하 가구여야하고 재산기준이 있어서 재산 합계가 너무 높은 가구는 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재산의 합계액이 대도시는 241,000,000원, 중소도시는 152,000,000원, 농어촌은 130,000,000원 이하여야 합니다.

주거용 재산공제시엔 대도시는 310,000,000원, 중소도시는 194,000,000원, 농어촌은 165,000,000원 이하인 것으로 나옵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금융재산 기준까지 체크해야 하는데 2024년도 기준으로 긴급복지 금융재산 기준은 4인가구가 11,729,000원인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고 구체적인 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가구이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복지시설 이용과 그 밖의 다양한 내용들이 있으며 신청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보건복지상담센터에 전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상담센터 : 129번(국번없이)

콜센터에 전화로 상담하시는 게 싫다면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4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3. 청년지원금

충남 아산시에서는 1월 2일부터 연말까지 청년내일카드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최대 15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사업이며 지역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5인이상 중소·중견기업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월급 300만원 미만의 만 18세 ~ 39세 이하의 청년근로자입니다.

대신 타 지역 거주자는 입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전입한 분만 해당합니다.

청년들의 지역 이탈을 막고 장기근속을 장려하는 취지로 시작된 사업이기 때문에 참가제한이 있긴 하지만 자격만 되면 최대 150만원이나 받을 수 있으니 청년들이라면 이를 잘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충남 아산시 외에도 각 지자체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여러가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 받을 수 있는 특혜가 많은데 이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상당히 많습니다.

지자체 사업도 역시나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 하시고 보조금24에 들어가셔서 나의 혜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2024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코로나19 기간에는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대책을 마련해서 현금을 지급하거나 다양한 방식의 지원정책이 진행되었으나 최근에는 아무런 지원금이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끔 지자체에서 소수를 위한 정책이 나왔다가 소리없이 사라지고 있는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책은 찾아보기 힘든 시기가 되었습니다.

세금도 부족하고 요즘 건설사 워크아웃이다 뭐다 선거까지 앞두고 있는 상황이니 그만큼 여유가 없어진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그래서 요즘은 정부나 지자체의 서비스가 아닌 기업의 서비스 혜택이 많이 공유되고 있는 상황인데 최근 발로소득이라는 앱에서는 일상 생활을 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인데 앱을 설치한 후 일상생활의 여러 미션들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이를 모아서 나중에 기프티콘이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앱테크라는 이름으로 공유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농작물을 키워서 직접 배송을 받는 올팜이나 공팜 같은 앱들도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월급은 늘지 않으니 월급 외에 부가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인데 이러한 앱들을 잘 활용하면 제 2의 월급을 만들어낼 수 있으니 시간이 날때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스트코 제품을 그대로 팔아서 월 4천만원 버는 법


1 thought on “2024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