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란 마을에서 판매하지 않는 무기들

리니지 클래식이 새로 오픈하면서 초기에 캐릭터를 어떻게 키워야하나 벌써부터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유튜브 영상도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고 유명 리니지 BJ들도 다 복귀를 하는 추세이고 얼마 전에 있었던 캐릭터 생성날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접속이 지연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유니크한 아이디는 벌써 2천만원에 거래되었다는 루머도 있던데 사람들의 관심이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리니지를 오래 한 사람들도 워낙 예전에 플레이했던 기억이라 다시 서버가 열리면 어디서 사냥을 해야할지 장비는 어디에서 맞춰야할지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분들을 위해 장비나 사냥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란 마을 무기 상점

각 마을에는 방어구 상점이나 무기 상점이 있어서 당장 필요한 무기나 방어구들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는 기란이 가장 다양한 무기나 방어구를 판매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아덴이 모였다면 기란에 가서 무기를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마을에서 장사꾼들이 판매를 하고 있을 거라서 굳이 기란까지 갈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일단은 기본적인 무기는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기사가 싸움하고 사냥하기에 좋은 레이피어는 기란 마을에서 판매되지 않고 이건 요정마을에서 채집으로만 만들 수 있는 검입니다.

기란 마을에서 판매하는 무기는 일본도나 양손검, 은장검, 그라디우스, 대형도끼, 은도끼 등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쓸만한 건 은장검, 일본도 밖에 없습니다.

양손검은 데미지가 예전 12/13 시절이라 딱히 메리트가 없고 그냥 일본도를 여기서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기사 초기엔 사전 예약시 은장검이 제공되기 때문에 그냥 기본 무기로 제공되는 은장검을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반에 해골시리즈를 잡기에 은장검도 꽤 괜찮은 편이니 굳이 기란 마을에 있는 무기상점을 찾아서 일본도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어느 정도 +5~6짜리 검을 맞춰야겠다 하는 경우엔 일본도에 데이를 바르거나 아니면 띄워진 일본도를 구매하시면 되고 그 전까지는 은장검으로 아덴이나 열심히 모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기란마을에 있는 상점 NPC는 베리타(물약상점), 버질(방어구상점), 워너(무기상점) 등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란 마을에서 판매하지 않는 무기들

기사가 쓰는 검은 레이피어, 일본도, 다마스커스가 가장 대표적인 3종세트입니다.

일본도는 기란마을에 있는 워너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고 레이피어는 요정마을에서 미스릴원석과 정령의 돌, 판의 갈기털 등을 모아서 만들어야 합니다.

다마스커스는 따로 파는 상인이 있는진 모르겠지만 화전민촌에서 사냥하다보면 종종 드랍되곤 합니다.

다마스커스 검이 주로 활용되는 사냥터는 수중 던전이었는데 수중 던전에 있는 크러스트 시안이 검 손상 몹이기 때문에 수중 던전에 박혀서 사냥할때는 그냥 다마를 들고다녔었습니다.

그 외엔 드레이크 잡을때 다마를 쓰곤 했었는데 본던에 있는 네크나 카스파 패밀리도 검이 손상되는진 잘 기억이 안 납니다.

아무튼 다마스커스는 일본도랑 비슷하게 그리 비싸지 않은 검이라 나중에 화전민촌에서 사냥하다가 그냥 득템을 노리셔도 되고 좀 기다리면 마을에서 많이들 판매할거라 이건 나중에 구하셔도 됩니다.

이제 문제는 레이피어인데 레이는 만들때 이것저것 필요한 아이템들도 많고 해서 초반에 가격이 엄청 비싼 검입니다.

+0레이피어가 거의 +3~4일본도랑 가격이 비슷하게 깔리지 않을까 싶은데 가성비를 따지자면 당연히 같은 값에는 +3~4일본도를 맞춰서 본던 사냥을 가는 게 좋지만 직접 데이를 발라가며 사냥을 할 거라면 +0레이피어를 사서 사냥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나 PC방에서 사냥을 하면 깃털을 모아서 데이를 살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깃털을 모아야 데이를 살 수 있는지 잘 확인하시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7검 맞추는 방법

사냥을 시작해서 무기를 먼저 +6까지 띄우시고 그 다음에는 방어구를 하나씩 +4로 맞춰나가면서 렙업을 해야 합니다.

이후 방어구를 다 맞췄다면 이제 슬슬 축데이를 먹기 위해서 용던으로 들어가 무리안을 잡아줍니다.

그렇게 무리안을 잡아서 축데이나 축젤을 먹게 된다면 이제 +6검에 축 주문서를 다 팔아서 +7짜리 검을 사면 됩니다.

하지만 모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직접 쓰던 +6검에 러시를 해서 +7을 노리는 방식을 더 좋아하실 겁니다.

그렇게 해서 뜨면 대박이고 안 뜨면 축 주문서를 팔아 다시 +5~6짜리 검을 사서 또 그걸로 아덴이 모일때까지 혹은 축주문서를 먹을때까지 사냥을 해서 같은 시도를 반복해야 합니다.

제가 예전에 그런 식으로 돈이 모이면 러시를 하고 또 모이면 러시를 하고 해서 결국은 장비를 다 날려먹고 맨몸으로 다니면서 노가리나 까고 했었는데 결국 게임을 오래 하는 분들은 러시 하지 않고 돈 모아서 장비를 사는 분들이었습니다.

축주문서가 들어왔다고 +5검에서 축데이를 발라서 +7을 노리겠다 하지 마시고 그냥 그걸 다 팔아서 +7검을 맞추시는 걸 추천드리며 두 개를 다 팔아도 +7검을 사기 어렵다면 살 수 있을때까지 더 사냥을 해서 아덴을 모아서 나중에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니지 클래식 모바일 PC 버전 자동사냥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