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 식사로 좋은 가성비 밀키트 5가지

오늘은 한끼 식사로 좋은 가성비 밀키트 5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 등이 포장된 것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밖에 나가서 간단히 한 끼 먹고 들어오면 설거지도 안 나오고 동네에 저렴한 맛집들도 있어서 거의 외식을 많이 했었는데 최근 3~4년동안 외식비가 엄청 올라서 이제는 외식을 하기가 두려울 정도입니다.

칼국수도 동네에 엄청 저렴하고 유명한 3500원짜리가 있었는데 한 3년만에 6천원까지 가격이 올랐고 동네 웬만한 칼국수는 다 7천원정도 받더군요.

국밥은 원래 6천원정도였던게 이젠 기본이 8천원이고 얼큰한 맛을 시키면 9천원, 특을 주문하면 1만1천원 뭐 이런식으로 외식비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제는 그냥 집에서 해먹는 편입니다.

요즘은 밀키트 제품들도 잘 나오고 있고 가끔 냉동제품들 할인을 할때 구매하면 오래 놔두고 먹을 수 있으니 그게 훨씬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제품들을 직접 먹어보면서 제 입맛에 맞는 제품들을 여럿 간추려봤는데 저랑 입맛이 비슷한 분들이라면 아래 5가지는 한번씩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1. 올마레 닭갈비 떡볶이

올마레 닭갈비 떡볶이는 마켓컬리에서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원래 가격은 13,200원이며 국물 닭갈비 떡볶이로 나름 국물이 자작하게 많이 있는 편입니다.

지금은 마켓컬리에서 일일특가로 25%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중이던데 냉동제품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긴 편이니 저렴할때 여러개 사놨다가 하나씩 해동해서 만들어드시면 됩니다.

양은 3인분이라고 하는데 밥없이 이것만 드시면 2명이서 먹기에 딱 적당한 양입니다.

먹기 전에 미리 냉장실에서 해동을 해놨다가 어느정도 다 녹으면 꺼내서 닭갈비부터 익히고 그 다음에 떡과 소스에 물 200ml를 같이 넣어서 5분간 졸여서 드시면 되는 제품입니다.

따로 제품을 씻을 것도 없고 그냥 해동된 제품을 익혀서 드시기만 하면 되며 기본적으로 좀 달달한 국물이고 은근 국물이 많기 때문에 당면이나 깻잎을 같이 넣어서 드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대파만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먹었는데 대파랑 같이 먹는 것도 맛있었습니다.

2. 압구정주꾸미 주꾸미볶음

압구정주꾸미 주꾸미볶음도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냉동제품입니다.

저는 500g을 9,900원에 구매했고 지금은 주꾸미볶음 500g에 10,100원씩 판매되고 있는 중입니다.

냉동제품이기 때문에 미리 해동을 해놓으시면 되고 해동된 제품을 중불로 예열된 팬에 넣고 주꾸미가 익을때까지 볶으면 됩니다.

저는 냉동실에 대패삼겹살이 있었고 냉장고에 콩나물도 있어서 같이 넣어서 해먹어봤는데 두가지 재료를 같이 넣었음에도 전혀 싱겁지 않고 살짝 매콤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냉동제품임에도 주꾸미가 전혀 질기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와이프가 최근 먹었던 제품들 중에 이게 제일 맛있었다고 또 먹고 싶다고 지금도 얘기할 정도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그러면 500g짜리 한 팩으론 둘이 먹기에 좀 부족할 수 있으니 적어도 대패삼겹살 정도는 같이 볶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비벼먹었는데 양념과 잘 어울리고 엄청 맛있었습니다.

3. 식다락 마라쌀국수 밀키트

한참 마라에 빠졌을때 너무 배달을 많이 시켜먹어서 이젠 배달을 시키지 말고 밀키트 제품으로 직접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시켰던 제품입니다.

그땐 1인분에 2천원정도로 구매했었고 지금도 1팩에 2천원대 중반 정도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은 상온보관이기 때문에 면에서 약간 시큼한 맛과 향이 날 수 있습니다.

크게 상관이 없다면 같이 넣어드셔도 되지만 시큼한 맛이 싫다면 면만 빼고 드셔도 됩니다.

마라소스에 산초기름, 고추기름과 면이 들어있는데 물 600~800ml에다가 다같이 넣고 끓여먹으면 되는 아주 간편한 방식입니다.

저희는 여기에 알배추를 썰어서 넣고 느타리버섯이랑 집에 있는 갖은 재료들을 다 때려넣어서 먹었습니다.

물의 양이 넉넉하고 간이 센 편이라서 재료를 많이 넣어도 싱겁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4. 핵이득 족발 물쫄면

핵이득 족발 물쫄면은 유튜버 참피디가 운영하는 핵이득마켓에서 종종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2인분에 9,900원으로 족발과 쫄면, 그리고 새콤달콤한 특제 소스가 들어있는데 다른 제품과 달리 특제 소스가 상당히 넉넉한 편이라 물쫄면으로 드실 수가 있습니다.

냉동보관 제품이며 냉장실에서 해동 후 꺼내어 족발은 얇게 썰어서 그대로 드시면 되고 쫄면만 따로 삶았다가 헹궈서 그 위에 소스를 뿌려드시면 됩니다.

족발도 잡내없이 맛있고 쫄면도 소스랑 잘 어울려서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제품인데 여기에다가 무쌈이나 깻잎, 상추 등을 같이 싸드셔도 맛있습니다.

5.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떡볶이는 사먹는 게 가장 맛있지만 보통 분식집은 저녁 늦게까지 하지 않고 배달떡볶이들은 대부분 비싸서 가끔씩은 밀키트 제품을 사다가 해먹는 편입니다.

이런저런 제품들 많이 사먹어봤고 떡이랑 소스만 있는 제품을 사다가 다른 재료들을 넣어서 해먹어보기도 했는데 제 입맛엔 그냥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매운맛으로 사먹는 편이고 가격은 보통 1팩에 5천원정도 합니다.

싸게 사면 5천원정도고 비쌀때는 6천원정도에 파는 딜도 있는데 어차피 냉동제품이기 때문에 쌀때 여러개 사놨다가 얼려놓고 하나씩 꺼내서 먹는 편입니다.

제품구성은 떡, 어묵, 소스로 되어있고 두가지 소스를 같이 섞어서 넣으면 되는 방식입니다.

기본적인 대파나 라면사리 같은 게 없기 때문에 따로 준비하셔서 같이 넣어먹으면 맛있고 조리하기 전에 떡은 살짝 불렸다가 해드시면 야들야들하니 맛있습니다.

떡볶이는 떡이 중요한데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끓여놓으면 떡이 금방 딱딱해지는 것들이 많아서 저는 국민학교 떡볶이가 전체적으로 식감도 맛도 가장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핫딜에 가끔 1팩당 3~4천원대에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한 5팩씩 사놓으면 가끔 떡볶이가 땡길때 꺼내서 해드시기 좋습니다.

오늘은 한끼 식사로 좋은 가성비 밀키트 제품 5가지를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 5가지 제품들 모두 맛있고 양도 적당하고 가성비가 좋으니 다들 한번씩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