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00만원대출 어디서 쓸까

500만원대출 어디에서 빌릴까요?


최근 금융당국은 시중은행에 신용자금을 자제하라는 권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터지고나서 생활이 어려우니 돈을 빌리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은행에서 이를 잘 빌려주지 않으니 다른곳으로 분산되고 있는 중입니다.


은행 금리가 많이 내려간 탓도 있는 것 같구요.


제 주변에도 돈이 당장 필요하지 않은데도 저렴하게 빌릴 수 있으니까 일단은 서류같은거 다 챙겨서 돈을 받고 그걸로 다른곳에 투자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돈을 빌려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정작 필요해서 빌리는 사람들이 못 받게 되는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쩐지 최근에 심사가 많이 까다로워졌다했네요.


1. 카카오페이도 괜찮은 듯


카카오쪽으로 계좌도 만들고 인터넷은행도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최근에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을 신청했다가 거절당하고 말았습니다.


인터넷은행도 1금융권이라서 그런가 쉽게 돈을 풀지 않더군요.


대신 카카오페이는 저축은행이나 다른 업체들로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0개 업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비교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쪽으로 심사를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카톡은 누구나 다 설치해있겠지만 페이는 어플을 안받으신 분들 많을 겁니다.


어플을 받으시면 한도 비교라든지 간단한 서비스들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보험계약대출도 인기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가면서 장사를 2주간 접어야하는 분들도 생겼습니다.


이런 분들은 올해 들어오면서 계속 장사를 못했기 때문에 소득이 낮아서 돈을 빌리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통해서 계약을 맺고 돈을 빌리는게 가능합니다.


각 보험사에 들어가서 본인인증하고 가입된 상품을 확인해보면 약정을 맺고 얼마까지 돈을 빌릴 수 있는지가 나옵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급할때 현금을 뽑아서 썼는데요.


각종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를 하는 곳도 있으니 보유한 상품을 해지하지 마시고 그걸로 돈을 빌리시기 바랍니다.


3. 저축은행 앱 신청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로 신청을 하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ok저축은행에서는 앱을 통해서 조회하면 금리 1%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더 저렴한 조건으로 돈을 빌리는게 가능합니다.


500만원대출 신청서비스도 있고 신청 후 당일에 바로 입금까지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조회하면 내가 얼마까지 빌릴 수 있는지가 나오니 확인해보시고 가능한 금액만큼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이너스통장도 개설해주던데 은행에서 마통을 거절당한 분들은 저축은행으로 가셔서 개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금이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쓸 수 있으니 하나 만들어두면 편리하실 겁니다.


4. 서민지원상품 신청


300만원까지는 별다른 서류없이도 가능하지만 500만원부터는 소득서류나 이것저것 필요한 자료들이 많아집니다.


어차피 그렇게 서류가 필요하다면 서민지원상품으로 저렴한 조건의 대출을 이용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햇살론인데 생계자금으로 1500만원까지 나오고 연 7~8%정도로 진행이 되니 은행 다음으로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니 자금이 필요하셨다면 지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