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사업자대출 개인 프리랜서

카카오뱅크 사업자대출 개인 프리랜서 신청에 대해.


지금 제 카뱅에 잔고를 확인해보니 92원으로 뜨고있네요.


개인사업자로 7년째 근근히 버티고 있는 중이고 한번씩 현금이 안돌때마다 빌려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바이러스로 인해 아예 손님도 끊어진 상태구요.


생활비도 부족한데다가 현금도 안들어오니 어쩔 수 없이 또 빌려서 한달을 버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업자 명의로 얼마나 나오는지를 확인해봤습니다.


다들 카뱅에서 많이 알아보셨을텐데 일단 현재 기준으로 최저금리는 연 3.66%입니다.


금액은 2천만원까지 나오고 중도상환을 하더라도 수수료는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1금융권에서 쓰는거라 조건은 괜찮아보였구요.


카카오를 주거래로 쓰지 않더라도 상관없고 연소득은 1천만원 이상이면 가능하다고 써있습니다.


지금 당장 돈이 안들어와서 그렇지 작년도 기준으로 보면 어느정도 소득 들어온게 있어서 무난하겠구나 예상을 했습니다만 결과는 아니더군요.


사업자등록증 확인하는데서부터 막히는게 이상하다 싶더니만 결국은 거절당하고 말았습니다.


뭐 한 500만원쯤은 나오겠거니 했는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기준은 많이 빡신가봅니다.


작년도에 소득은 그래도 3천만원정도는 들어온 걸로 알고있는데 별다른 이유도 없이 바로 거절이 떴습니다.


써있기로는 굉장히 쉽게 빌려줄 것 같더니만 실제로는 빡세네요.


결국은 온라인으로 손품을 팔다가 요즘 햇살론 심사가 예전보다 많이 완화되었다고 하길래 그쪽으로 접수하려고 합니다.


▷▶햇살론 온라인 신청하기 [스마트폰 접수 가능]



저만 힘든 줄 알았는데 주변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 물어보면 다들 위기상황이라고 하더군요.


경기가 살아나면 좋으련만 언제까지 매출이 계속 감소만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새로운 탈출구를 어떻게든 마련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내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