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2차 지급 설명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2차 지급 설명을 해봅니다.


일요일인데 어제도 돈 몇푼 벌어보겠다고 나와서 일하고 오늘도 일당벌이 겨우 하고 왔습니다.


야리끼리로 일이 일찍 끝나서 들어왔는데 요즘에는 일자리 구하는게 일이네요.


사무실에 새벽부터 일하겠다고 찾아오는 사람도 많고 젊은 친구들도 오고 그러니까 저도 맨날 꽁치다가 주말에 일나갈생각 있냐고 전화와서 겨우 갔다왔네요.


가기로 했던 아저씨가 주말이라 농땡이를 쳤나본데 덕분에 밥값 벌어왔습니다.


진짜 말 그대로 생존을 위한 알바인데 이것마저도 못하면 먹고살 돈도 없는 상황이라 참 막막합니다.


나라에서 뭘 주는게 있으니 잘 찾아보라고 하던데 검색해보니 서울쪽에서 나오는 지원금 같은게 있더군요.



1. 서울시에서 자영업자들을 위한 지원


연매출이 2억원 미만인 영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월 70만원씩 2회 지급하는 정책이 있었다고 합니다.


총 140만원을 주는 혜택이고 서울시에 있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하며 1회차에서는 47만개 업소를 선정해서 지급을 했습니다.


지급을 했음에도 예상보다 신청자가 많아서 자금을 추가로 편성하여 이번에 2차 지급을 실시한다고 하구요.


지급은 23일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 가봐도 딱히 올라온게 없어서 좀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시작한다고 했는데 아직 안한건가요?



2.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2차 지급 관련


다시 신청해야 하고 그런건가 했는데 알아보니 1차 지급을 받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휴폐업을 했는지 먼저 조사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 순차적으로 70만원이 지급되는 순서입니다.


그러니까 일단은 기다리라는 소리이고 각 자치구별로 지급이 될 예정이라하니 대기를 하고 있으라는 소리 같습니다.


고용안정지원금이랑 같이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1차를 주고나서 2차는 소식이 없길래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별다른 도리없이 그냥 기다리는게 최선이라고 합니다.



3. 7월 마지막주에 지급되나?


4주차에 지급된다고 해서 지난주에 나오는 줄 알았더니 아니었나봅니다.


마지막주에 나오는걸로 알고 일단은 기다려봐야겠네요.


돈 나오는걸로 이번달 월세 내면 끝이고 다음달은 주말마다 나가서 일하는걸로 또 채워넣어야하는데 생활비가 걱정이네요.


따로 돈나올데가 없으니까 괜히 장롱에서 겨울옷들 주머니 싹 털어보고 있습니다.


5천원짜리 한장 건지고 그 외엔 나오는게 없네요.


청바지 주머니에 무슨 영수증이 그렇게 많이 들어있던지;;;


4. 돈 나올 구석이 없는 서민들을 위한 팁


은행에서 돈 빌리기 힘든 서민들에게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이 있습니다.


저축은행을 통해서 빌릴 수 있는 자금인데 생활자금 명목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연 6~9%정도 수준으로 쓸 수 있으므로 힘들때 이용하기 적당한 서비스입니다.


대신 꾸준한 소득이 있는 분들만 쓸 수 있구요.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서 바로 할 수 있으니 돈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사람이 몰리기전에 미리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햇살론 무료상담센터 안내